조합소식
[자양4동 A구역 정비계획(안) 및 결정고시 관련 안내]
안녕하십니까.
자양4동 A구역 신속통합기획 재개발 준비위원회 남광현입니다.
자양4동 A구역 정비계획(안) 및 결정고시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1. 정비계획 재공람 설명회 진행
- 6월 12일, 광진구청은 주민대표단을 대상으로 정비계획 재공람(안)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였습니다.
- 이 자리에서 입체공원 활용에 대한 주민의견은 추후 정비계획 변경 시 검토·반영하는 것으로 정리되었으며, 기타 의견은 부결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 권리산정기준일 변경과 관련해서 주민대표단 다수는 권리산정기준일 변경에 대해 반대의견을 전달하였으며, 조합원의 재산권에 영향을 미치는 사안으로 현 단계에서 결정짓지 않고 필요 시 추후 재논의를 하는 것으로 정리하였습니다.
2. 서울시로 정비계획(안) 상정
- 6월 16일(월), 광진구청은 재공람이 완료된 정비계획(안)을 서울시로 발송하였습니다.
- 서울시는 내부 검토를 거쳐 빠르면 6월 26일(목)~27일(금) 중 결정고시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3. 입체공원제도 도입의 기대효과
- 저희 준비위원회는 토지 등 소유자분들의 분담금 경감을 통한 사업성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그 핵심 중 하나가 입체공원제도의 도입입니다.
- 해당 제도가 적용되어 조합 설립 후 공원면적만큼의 획지를 반영하면, 용적률은 약 7% 이상 증가, 일반분양 약 60세대(약 1,000억 원 규모)의 추가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결정고시 이후에는 실질적인 사업추진을 위한 한발을 또 내딛게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가 한 걸음씩 성공적인 재개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할 것입니다.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