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바뀐 우리가를 지금 바로 경험해보세요

관심 정비구역을 선택하고 우리집에서 가입신청하세요!

새로워진 커뮤니티에서 소식도 나누고 의견도 남겨요!

신뢰할 수 있는 정비사업, 지금 우리가에서 시작해보세요

정비사업 인사이트
































































































































































오늘의 추천글
함께 만들어가는 커뮤니티

- 인기자유게시판
아파트의 완성은 조경, 디에이치 방배가 내놓는 Royal Botanic
방배5구역(디에이치 방배)에서 새로운 컨셉의 조경 디자인을 선보여 많은 관심이 오가고 있습니다.디에이치 방배는 'Royal Forest'라는 펫네임으로 수많은 숲의 향연을 선보이겠다는 계획안을 내놓았습니다.각 숲은 Heritage Forest와 Classic Forest라는 컨셉하에 16개, 9개의 테마숲으로 구성이 되었습니다.또한 H Art Valley라는 7개의 테마계곡을 선보였습니다. 마치 이화여자대학교의 ECC를 연상시키는 건축물과 사이조경이 인상깊다는 평입니다. 사이사이 단지 내 프라이빗 가든을 배치한 것도 눈에 띕니댜. 소셜 티가든에서 차 한잔의 여유를 누릴 수 있도록 라운지 가든을, 숲 속 힐링 정원을 느낄 수 있는 네추럴 가든을 배치하였습니다.본 조경의 설계에는 디에이치 1호 단지인 디에이치 아너힐즈의 조경 설계 경력자인 서울대조경학교 정욱주 교수와 영국의 왕립원예협회에서 입상한 성균관대 최혜영 교수가 협업하여 참가한 단지로, 올해 조경대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곧 입주를 앞둔 디에이치 방배의 조경이 실제 어떤 모습으로 구현되고 입주자들에게 소비될지 벌써부터 기대 많이되는 부분입니다.
여의도불사조 - 인기자유게시판
신분당선 연장, 동빙고역이 아닌 보광역 신설?
용산역까지 연결 예정인 신분당선 연장사업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였습니다.당초 예정되었던 (가칭) 동빙고역 신설이 아닌 (가칭)신한남역 신설이 유력해지게 되었는데 사유로는 미군기지의 반환과정이 계속하여 지연되면서 해당 구간을 지나가는 계획이 변경되었기 떄문입니다.이에 따라 기존 역세권이 유력하였던 한남5구역은 당초 계획보다 약 600m 가량 역사와 이격되게 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한남5구역 조합은 이러한 여건 변화에 대응하여, 역까지 직결될 수 있는 출입구 신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에 대한 일환으로 구역에서 역까지 직결되는 무빙워크 설치 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정비계획 및 설계변경을 추진하겠다는 방침입니다.단지와 지하철역 간의 직결은 수많은 사업장에서 시도되고 있습니다. 일례로 압구정3구역은 압구정역과 직결하기 위한 설계용역 발주를 내놓은 상태며, 은마아파트 역시 대치역과의 직결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단순히 편의성 뿐만이 아닌 공익성 등 다방면에서 검토해야 하는 측면이 있기에 현재로서는 장담할 수 없습니다.만약 한남5구역의 시도가 심의를 통과한다면 단지에서 역까지 직결하는 가장 장거리 무빙워크가 설치될 것이기에 상당히 의미있는 이정표가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여의도불사조 - 인기자유게시판
베일을 벗은 대교아파트 시공사 선정, 펫네임 와이츠(YTTZ) 제안
대교아파트 시공사 선정 입찰공고에 1,2차 단독으로 입찰한 삼성물산의 제안내용이 점차 베일을 벗고 있습니다.삼성물산은 오는 11월 8일 여의도 화재생명보험빌딩에서 여의도 대교아파트 조합원 대상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습니다.여의도 대교아파트의 펫네임으로 삼성물산은 와이츠(YTTZ)를 제시하였습니다. 각 약어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Yeouido대한민국 정치경제중심 여의도 본연의 정체성Top-end하이엔드를 넘어 탑엔드 라이프의 자부심Trend-setter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리더십Zen몸과마음의 평화로움을 찾는 진정한 쉼펫네임과 관련하여 조합원들의 반응은 현재 반반인 상황입니다. 또한 삼성물산은 오는 9일부터 홍보관을 운영할 계획으로 이를 통하여 래미안의 특화설계와 세부 스펙 등을 공개할 계획입니다.
여의도불사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