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게시판
'봄 야구' 특수, 잠실새내 상권에 활력 불어넣어
Dabak
2025. 4. 3. 오전 2:40:41
0
3월 야구 시즌 개막과 함께 서울 송파구 잠실새내역 일대 상권이 활기를 되찾았다. 잠실야구장 배후 수요와 대단지 아파트의 탄탄한 고정 수요가 어우러져, 높은 임대료와 권리금에도 불구하고 상권이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있다. 특히 먹자골목은 평일 낮에도 활발한 모습을 보였고, 아파트 단지 내 상가 역시 공실을 찾아보기 어려웠다. 이는 야구 시즌이라는 특수성과 안정적인 배후 수요가 결합된 결과로 분석된다.
*높은 임대료에도 안정적인 수익률 보장
잠실새내역 일대는 높은 임대료와 권리금에도 불구하고 상인들이 꾸준히 영업을 이어가는 곳이다. 이는 그만큼 수익률이 보장된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실제로 먹자골목은 인근 아파트 단지 내 상가보다 임대료가 약 2배가량 높지만, 유동 인구가 많아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또한, 잠실새내역 상권은 서울시 내에서도 낮은 공실률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상권임을 증명했다.
*잠실새내 상권, 지속적인 성장 기대
잠실새내역 상권은 안정적인 배후 수요와 야구 시즌 특수라는 강점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성장이 기대된다. 서울시 자료에 따르면, 잠실본동의 점포당 월평균 매출액과 유동 인구수는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는 잠실새내 상권이 앞으로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며 발전해 나갈 수 있는 잠재력을 보여준다. 특히 스포츠 경기와 연계된 상권의 가능성을 보여준 점에서 그 의의가 있다고 평가된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