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관 및 정책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이제이엠컴퍼니(이하 ‘회사’)는 관련 법령에 따라 우리가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보호법 및 개인정보보호 규정, 가이드라인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① "개인정보”라 함은 생존하는 개인에 대한 정보로서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또한 당해 정보만으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경우를 포함합니다. 

② “개인정보의 처리”는 수집, 이용, 위탁, 제공 등을 포함합니다. 

③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가입의사 확인, 본인 식별인증, 연령인증, 회원자격 유지 및 관리,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통지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본인인증 및 연령인증, 요금결제 및 정산, 맞춤형 부동산 정보 제공, 조합 관련 문자, 우편, 등기 발송

3. 고충처리: 이용자의 신원 확인, 고충사항 확인, 사실조사를 위한 연락·통지, 처리결과 통보

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맞춤형 광고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5. 서비스 개선 및 개발: 기존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맞춤형 서비스 개발

6. 가명정보의 활용: 통계작성,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을 위한 가명처리 및 가명정보의 활용

 

제2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서비스 이용자에 대하여 다음의 개인정보항목을 수집하여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 가입 시 수집사항

   - 필수 :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생년월일, 성명, 성별, CI, SNS 계정 정보(카카오 계정으로 가입 시)]

   - 선택 : [이메일 주소]

2. 서비스 이용 시 수집사항: [아이디, 비밀번호, 연락처, 생년월일, 성명, 성별, CI]

3. 유료 서비스 이용 시 수집사항

- 신용카드 결제 시: 카드사명, 카드번호 등 신용카드정보

- 계좌이체 시: 예금주명, 계좌번호, 계좌보유은행 등 은행계좌정보

- 휴대전화번호 결제 시: 휴대전화번호, 통신사 등 결제정보

- 상품권 이용 시: 상품권 번호, 해당 사이트 아이디

4. 발신번호 등록관리

- 사업자 외 회원 : 발신번호, 발신번호 가입자명, CI(연계정보),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통신사, 개통일, 팩스번호, 수권행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실관계확인증명서류 상의 항목(위임자·수임자의 위임장 등), 위임자·수임자 신분증 사본, 위임자·수임자 재직증명서

- 사업자 회원 : 발신번호, 발신번호 가입자명, CI(연계정보),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통신사, 개통일, 팩스번호, 수권행위를 확인할 수 있는 사실관계확인증명서류 상의 항목(위임사·수임사 사업자등록증, 거래계약서, 용역계약서, 도급계약서, 위수탁 계약서, 위임장 등), 위임사·수임사 신분증 사본, 위임사·수임사 재직증명서

5.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수집: [쿠키, 서비스 이용 기록(방문 및 이용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IP주소, 디바이스 정보, 광고식별자]

6. 고충처리 시: 이용자로부터 위 각 정보 중 필요한 항목 및 해당 고충처리에 필요한 별개 항목을 수집 및 처리

 

제3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탈퇴 또는 이용자격을 상실할 경우에는 별도의 요청이 없더라도 수집된 이용자의 정보를 지체없이 삭제 및 파기합니다. 다만, 회원 탈퇴 또는 이용자격 상실에도 불구하고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보존합니다.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조사 등이 진행 중인 경우에는 해당 수사·조사 종료 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채무관계 잔존 시에는 해당 채권·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회사가 이용약관에 따라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 부정한 재가입 및 서비스 이용을 방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부정이용 기록을 해지 후 1년간 보존

②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 종료 시까지 보존합니다. 

1. 서비스 이용 관련 개인정보 (로그기록, 접속기록): 「통신비밀보호법」상 보존기간인 3개월

2.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및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상 보존기간인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상 보존기간인 3년

4. 표시 광고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상 보존기간인 6개월

5. 세법이 규정하는 모든 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빙서류: 「국세기본법」상 보존기간인 5년

③ 회사는 1년 또는 이용자가 별도로 정한 기간 동안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개인정보를 분리보관 또는 삭제하여 관리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 처리 동의) 

①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시에는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목적과 제3자 제공 및 처리를 위탁하고 있는 내용을 회원에게 알리고 동의를 얻거나 개인정보처리 방침을 통해 고지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개인정보처리방침 또는 이용약관 등의 내용에 동의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였으며, 동의와 미동의 여부를 명확히 구분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의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의 선택과 변경은 회원가입 당시 및 마이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④ 회원은 개인정보 처리에 대하여 거부할 수 있으나, 거부 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일부가 제한되거나 이용계약의 성립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동의를 받거나 개인정보 보호법 또는 다른 법률의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제공 받는 자

개인정보 제공 받는 자의 목적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조합

 조합운영

 이름, 생년월일, 성별, 휴대전화번호

 제공받는 자의 처리목적 달성 시 또는 관계 법령에 따른 의무기간 동안

 

 

제6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받은 업체가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NICE 평가정보(주)

휴대폰 본인 인증

(주)버킷스튜디오

문자메시지 발송 위탁

(주)한국리얼티데이터

공부 발급 위탁

(주)포스토피아

우편물 발송 위탁

네이버 클라우드(주)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한 시스템 운영 및 데이터 보관

(주)KT

전자등기, 전자투표 발송 위탁 및 문서 열람 시 휴대폰 본인 인증

(주)하나금융TI

전자문서 보관 위탁

(주)카카오

간편로그인 로그인 정보 식별값 비교(개인정보 미수집)

(주)채널코퍼레이션

고객 채팅 상담 서비스

 

제7조 (수집목적과 합리적으로 관련된 범위 내의 개인정보 이용 및 제공) 

회사는 당초 수집 목적과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아래 각 기준을 고려하여,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당초 수집 목적과 관련성이 있는지 여부: 당초 수집 목적과 추가적 이용·제공 목적이 성질이나 경향에 있어 연관이 있는지 등을 고려하여 따라 판단

2. 개인정보를 수집한 정황 또는 처리 관행에 비추어 볼 때 개인정보의 추가적인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예측 가능성이 있는지 여부: 개인정보처리자와 이용자 간의 관계, 기술 수준 및 발전 속도, 상당한 기간동안 정립된 일반적인 사정(관행) 등을 고려하여 판단

3. 이용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하는지 여부: 추가적인 이용 목적과의 관계에서 이용자의 이익이 실질적으로 침해되는지 및 해당 이익 침해가 부당한지 등을 고려하여 판단

4. 가명처리 또는 암호화 등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조치를 하였는지 여부: 침해 가능성을 고려한 안전 조치가 취해지는지 등을 고려하여 판단

 

제8조 (이용자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①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③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서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수임인에 대한 위임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④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등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회사는 이용자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의 파기) 

①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②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제3조 제2항에 기재된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③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기술적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개인정보의 암호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접근권한 관리,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등

3. 물리적 조치: 서버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1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 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1.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서비스 사용 패턴 파악 및 자취 추적, 보안 접속 여부, 이용자 규모 등을 통해 보안 관리 및 서비스 개선 및 신규 서비스 개발, 맞춤형 서비스 및 광고 제공에 이용합니다. 

2.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서비스 이용자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용자는 아래와 같이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의 설정을 변경함으로써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웹브라우저 상단의 ‘설정 > 개인정보보호 > 쿠키 및 기타 사이트 데이터’ 경로에서 쿠키 설정

3.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일부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제공 및 거부 등에 관한 사항)

①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정보주체에게 최적화된 맞춤형 서비스 및 혜택, 등을 제공하기 위하여 행태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② 회사는 다음과 같이 구글(Google)에서 제공하는 로그 분석툴인 Google Analytics를 통하여 당사의 웹사이트 이용자의 행태정보를 수집하게 되며, 이 경우에도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정보만을 수집합니다.


 수집하는 행태정보의 항목

 행태정보 수집 방법

 행태정보 수집 목적

 보유·이용기간 및 이후 정보처리 방법

 이용자의 웹사이트 방문이력, 검색이력

 이용자의 웹 사이트 방문/ 검색 시 자동 수집

 서비스 이용 통계 분석

 서비스 종료 시까지

③ 정보주체는 행태정보의 수집·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아래 안내 페이지를 통해 정보 처리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Google Analytics 설정 해제 방법 https://tools.google.com/dlpage/gaoptout

 

제13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관계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이 공급에 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기간 : 5년 

2. 신용정보의 수집 / 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보존 

이유 :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기간 : 3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기간 : 3년 

4.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기간 : 5년 

5. 표시 / 광고에 관한 기록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기간 : 6개월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노육민

- 직책: CPO

- 연락처: admin@ejmc.kr

 

이용자는 기타 개인정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 기관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https://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국번없이) 1301

- https://www.spo.go.kr

 

3. 경찰청 사이버수사국

- (국번없이)182

- https://ecrm.cyber.go.kr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및 담당자

당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해 개인정보 관리책임자를 다음과 같이 지정하여 관리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관련 문의사항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변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아래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부서명: 경영지원팀

- 연락처: help@wooriga.kr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는 법률이나 서비스의 변경사항을 반영하기 위한 목적 등으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 사항 최소한 효력발생일 7일 이전에 게시하며, 변경된 개인정보처리방침은 기재된 효력발생일에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이용목적의 변경 등과 같이 이용자 권리의 중대한 변경이 발생할 때에는 최소 30일 전에 미리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8. 5.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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